몬산토, 사이언스지로부터 최고 농업생명공학기업 인정 받아

2007-10-23

사이언스지가 실시한 2007년 최고의 생명공학 및 제약기업(2007 Top Biotech and Pharma Employers) 조사에서 세계적 농업생명공학기업인 몬산토(Monsanto)가 상위 10개 기업 중 하나로 평가되었다. 응답자들은 몬산토를 업계의 혁신적인 선도자이며 우수하고 중요한 연구를 수행하는 기업으로 인정했다. 몬산토는 사이언스지의 최고 기업목록에 포함된 유일한 농업기업이며, 몬산토가 목록에 오른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사이언스지의 조사는 대상자들에게 최고, 평균, 최악의 기업으로 생각하는 회사명을 적게 한 후 거론된 회사를 23개 속성에 대해 평가한다. 속성에는 기업 이미지, 지도력과 방향, 재무능력, 업무 문화 및 환경, 일과 생활의 균형, 학계와의 교류, 급여 및 복리후생 등이 포함되어 있다.

몬산토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부사장인 로버트 프랠리(Robert T. Fraley) 박사는 “몬산토가 이처럼 큰 인정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흥분을 감출 수 없다”고 소감을 밝히며, “농민들의 생산성 향상과 이윤 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우리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서 헌신적이고 재능이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 팀워크가 이 같은 성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