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INTACTA RR2 PRO™ 대두 최종 승인

2013-06-17

  • 몬산토, Intacta RR2 PRO™ 대두의 중국 승인 상업화 개시
  • 몬산토 핵심 성장 동력으로 Intacta RR2 PRO™ 대두 예상
  • Ground Breakers® 농장 재배 시험으로 상용화 기회 마련

[2013 6 17] 몬산토가 국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초로 개발한 기술인 Intacta RR2 PRO™ 대두가 중국 농업부로부터 공식 승인을 획득했다.

몬산토는 중국 농업부의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다가오는 작물 수확기에 Intacta RR2 PRO™ 대두의 브라질 출시 준비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Intacta RR2 PRO™ 대두는 몬산토의 차세대 대두 플랫폼에 초석이 되는 상품 가운데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술은 몬산토의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 동력 가운데 하나로, 전 남미에 걸쳐 1억 에이커 이상의 경작지에서 일하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 전망된다.  

아울러, 몬산토는 최근 브라질에서 진행한Ground Breakers® 농장 시험재배에 대한 최종 실험 결과를 공개했다.

몬산토는 브라질에서 시행된Ground Breakers® 농장 시험재배를 올해 두 배로 확장해1,000여 농가에서Intacta RR2 PRO™ 대두를 재배하였다. 올해 최종 수확량은 1세대 라운드업 레디(Roundup Ready®) 대두와 비교해 에이커당 4부셸 이상 더 많아 주목할 만하다.

몬산토 사장 겸 최고 상업화 책임자 브렛 베게만(Brett Begemann)지난 2Ground Breakers® 농장 시험재배를 통해 농업인들로부터 얻은 경험과 통찰력을 바탕으로Intacta RR2 PRO™ 대두를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승인은 브라질 농업인들은 물론 몬산토에게도 중대한 사건으로 Intacta RR2 PRO™ 대두는 향후 10년 몬산토의 대두 사업에 추동력이 되는 차세대 혁신 기술이다라고 전했다.

나아가, “Intacta RR2 PRO™ 대두는 농업인들에게 해충 방제와 편의에 대한 새로운 선택권을 제공하는 동시에 몬산토에는 주요 작물에 대한 기술혁신을 가속화시켜 대두 제품기반을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혔다.

, 몬산토는 브라질이Intacta RR2 PRO™ 대두를 상업화하면 후속적으로 총 1억 에이커에 걸친남미 전 지역에Intacta RR2 PRO™ 대두를 출시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몬산토는 아르헨티나에서도2014년 회계연도를 기준으로 Intacta RR2 PRO™ 대두에 대한 Ground Breakers® 농장 시험재배를 예정하고 있으며, 2015년 회계연도에는 상업적 출시를 예상하고 있다.

현재 몬산토는 이 지역 재배 농가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2세대 및 3세대 Intacta RR2 PRO™를 개발하고 있다.

Intacta RR2 PRO™ 대두는 재배 농가에게 세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높은 생산성과 더불어 벨벳빈 캐터필러(velvetbean caterpillar), 콩 루퍼(soybean looper), 콩순 조명충(bean shoot borer), 목화다래벌레(bollworm), 조명충나방(corn stalk borer), Helicoverpa 등 해충에 대한 저항성 및 글리포세이트 제초제에 대한 내성을 통해, 농가에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몬산토와 더불어 남미의 여러 종자 회사들은 다가오는 시즌Intacta RR2 PRO™의 출시를 고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