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 인수

2013-10-02

  • 기후 데이터 분석에 대한 투자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역량 개발 농업 정보화 시대의 농업인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
  • 농업인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 농업 생산성 향상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기여 
  • 몬산토의 단기 사업 기회 확대 통합 농경 시스템 기반 구축

세인트 루이스(2013 10 2) – 몬산토는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The Climate Corporation) 93천만 달러의 현금가에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2 발표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농업 분석 위험 관리에 대한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의 전문 기술과 몬산토의 연구개발 역량이 결합돼 성공적인 농작물 수확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 더욱 많은 정보를 농업인들에게 제공할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양사의 통합된 역량은 지구의 유한한 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동시 농업 생산성은 향상시킬 있는 계기가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이번 인수로 농업 부문의 차기 중요한 돌파구인 데이터 과학 분야에서의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의 리더십은 확장되고, 몬산토의 단기 사업 통합 농경 시스템(Integrated Farming Systems) 기반을 통한 성장 기회가 즉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몬산토 회장 최고경영자(CEO) 그랜트(Hugh Grant)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데이터 과학을 통해 농장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농업인들이 적은 자원으로 많이 생산하면 혜택은 모두에게 돌아간다 전했다. 이어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 팀은 농업인들과 그들의 수익에 계속해서 도움을 주는 최고의 전문지식을 제공할 것이며, 세계 농업인들이 많은 농작물의 생산량을 향상 시킬 있도록 이와 같은 노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아가, “몬산토는 유통 협력업체 농업 분야의 다른 이해관계자들과 긴밀히 협력해 농장에 필요한 정보 자원을 제공할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지난 2006 구글과 실리콘 밸리에 있는 선도적인 기술 회사 출신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 데이터 과학자 팀에 의해 설립되었다. 이후 회사는

특정 지역의 날씨 모니터링, 작물 데이터 모델링, 고해상도 기상 시뮬레이션 농업 분야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 기반을 구축해 사계절 모니터링, 분석 위험 관리를 포함한 완벽한 세트의 제품을 제공해 왔다.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의 최고경영자(CEO) 데이비드 프리드버그(David Friedberg) "전세계 농업인들은 점점 변덕스러워지는 날씨 급증하는 다양한 정보 탓에 농장과 관련한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팀은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과 농장 경영에 필요한 조언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이 전세계 농업에 매우 중요하며 농장의 크기나 선호하는 농업 방식에 상관 없이 농업인들에게 엄청난 이익을 제공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몬산토는 이와 같은 사업의 중요한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당사는 향후 우리의 소비자인 농업인들을 위해 더욱 값진 경험을 창출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농업인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있는 주요 지원 도구들을 구축하고 있다. 농장에서 수확량을 향상시키고 농사 기간 동안 발생하는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있는 제품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독립 에이전트 네트워크를 통해 작물 계획, 모니터링, 권장사항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포함해 현재의 위험 관리 제품과 보험 상품을 계속해서 제공한다 

한편, 이번 인수는 관례적인 계약 조건에 따라 몬산토의 2014 회계연도의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인수 후에도 자사의 독특한 브랜드 정체성과 고객 경험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그대로 두기로 했으며, 모든 임직원은 고용이 보장된다.

합병 회사는 데이터 과학의 선두주자가 것으로 예상, 몬산토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간의 성장 잠재력을 키울 것으로 전망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의 인수는 작물 생산성 향상, 지구의 천연자원 보존, 전세계인의 개선이라는 몬산토의 비전이 자연스럽게 확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는 농업의 차세대 주요 성장 영역인 데이터 과학 분야에서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의 역량 현재 몬산토의 핵심 사업분야 외에도 200 달러의 잠재 성장 가능성을 개발할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합병된 기업은 농업인들이 옥수수 밭에서 최대 30~50부셸까지 추가로 생산할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으며, 데이터 과학이 발전하면 이와 같이 농장이 지니고 있는 추가적인 잠재 가치를 발견하는데 도움이 것이라고 보고 있다.

기업의 역량이 통합됨에 따라 몬산토의 통합 농경 시스템 기반의 단기 성장 기회뿐만 아니라 향후의 연구 개발 파이프라인 역시 즉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몬산토는 이번 합병을 통해 장기적으로 미국 내외에서 자사의 농작물 채소 제품 외에도 농업인들이 선택할 있는 제품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는 전세계적으로 광대한 농경지에서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킬 있는 통찰력과 의사 결정을 위한 지원 도구가 포함된다.

몬산토와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은 폭넓은 선택과 다양한 서비스 공급자들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몬산토는 자사의 광범위한 라이선스 기술에 대한 다채널 접근 방식 아래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의 현재와 미래의 어플리케이션 가치를 자사 유통망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몬산토는 클라이미트 코퍼레이션 인수에 따른 재정적 영향을 비롯해 2013 회계연도 4분기 연간 재무 성과를 발표했다. 실적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monsanto.com 에서 확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