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산토, MIT 테크놀로지 리뷰가 뽑은 ‘201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선정

2014-02-21

[세인트 루이스=2014 2 21] 몬산토가 과학기술 전문 잡지인MIT 테크놀로지 리뷰(MIT Technology Review) 뽑은 ‘201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 기업(2014 50 Smartest Companies)’ 선정되었다.

MIT테크놀로지 리뷰는 작년 동안 독창적이고 가치가 뛰어난 기술을 내놓고 이를 통한 사업 성장은 물론, 경쟁업체에 영향력을 발휘한 기업들을 선정했다. 잡지의 편집위원들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 기업 하나로 몬산토를 선정하면서, 농민들이 늘어가는 세계의 식량 의복 수요를 충족시키도록 돕는데 있어 농업 기업의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강조했다.

MIT 테크놀로지 리뷰의 발행인 편집장인 제이슨 포틴(Jason Potin)이번 호에서는 기술 혁신의 선두에 있는 기업들을 크게 다룰 이라며, “인구 증가와 기후 변화로 인해 농업이 엄청난 압박을 받기 때문에 생명공학 작물과 교배육종 작물 분야에서 쌓은 몬산토의 경험은 앞으로 훨씬 가치가 높아질 이라고 말했다.

잡지의 편집위원들은 ‘201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 기업 선정하기 위해 경쟁에서 우위에 있으면서 산업을 변화시키고 인간의 삶을 바꾸어 놓을 파격적인 혁신을 보여주는 기업들을 찾았다고 언급했다.

몬산토의 기술전략 개발 책임자이자 MIT출신인 데이비드 피쉬호프(David Fischhoff) “MIT 테크놀로지 리뷰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이라며, “농업과 식량 생산을 향한 도전과제는 인류에게 닥친 가장 시련이다. 전세계 농업 산업과 농민들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증가하는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일을 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농업에서의 혁신은 어느 보다 더욱 중요해질 것이고 우리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농민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길 기대한다 밝혔다.

몬산토는 지난 GPTW 협회(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 기업), 포브스(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100 기업), 최고경영자잡지(리더를 위한 최고 40 기업), CR 매거진 (100 최우수 기업 시민), 컴퓨터월드(IT에서 일하기 가장 좋은 100 기업), 다이버시티 매거진 (다양성을 존중하는 세계 50 기업), 미국 여성경영인협회(2013 여성 경영인이 일하기 좋은 50 기업), 최고경영자잡지(2013 리더를 위한 최고 40 기업) 비롯한 다수의 단체로부터 상을 받았다.

한편 MIT 테크놀로지 리뷰의 3/4월호에서는 ‘201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 기업 선정된 몬산토와 다른 수상기업들을 특집으로 다룬다. 3/4월호는 온라인으로 이미 발행되었고 3 4일부터 전세계 신문 가판대에서 구입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