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O작물, 관행 및 유기농 작물과의 공존

모든 종류의 농사법이 함께 효과적으로 진행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부들은 종종 또는 수년간 동일 농지에서도 GMO, 관행, 유기농 작물을 성공적으로공존시키거나재배해 왔습니다. 몬산토는 연방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 (National Organic Program∙ NOP) 시작 이래로, GM 식물 원료의 우연한 혼합으로 농무부 (USDA) 인증을 박탈당한 유기농 인증 농장을 곳도 보지 못했습니다.


관행, GM 또는 유기농에 상관없이 다른 농사법을 사용해 작물을 근접한 위치에 재배하는 것을 공존이라고 합니다. GMO 유기농 작물의 공존은 검증되었으며 수십 년간 세계에서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5 GM 작물의 도입이 관행, 유기농, GM 작물의 공존에 대한 논의를 재개 시켰습니다.

지난 10년간 몇몇 연구와 보고서는 관행, 유기농 GMO 작물간의 공존이 쉽게 가능하며 시행되고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 농부들은 서로의 농사법과 요구 조건에 대해 원활한 대화, 협력, 융통성 상호 존중을 통해 성공적으로 농사를 병행해 왔습니다. 
  • 공존 전략이 사용되는 작물과 농사법에 따라 상이할 있으므로 전문가들은 사례별로 공존에 대한 계획을 개발할 있도록 이웃과 협조할 것을 권장합니다.
  • 관행, 유기농, GM 종자에 대한 건강 안전에 대한 우려 사항 없습니다. 농부들은 시장 선호도와 다른 고려 사항을 기반으로 무엇을 재배할 선택하고 있습니다.

유전자 변형 원료는 재배자가 의도적으로 GMO 종자를 심지 않는 , 유기농 농부의 인증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최근 농무부(USDA)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 (National Organic Program∙ NOP) 유기농 GMO 대한 절차와 공존에 관한 정책을 갱신 명확히 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농무부는 재배자가 의도적으로 GMO 종자를 파종하지 않았고, GMO 화분이나 종자와의 접촉을 피하는 타당한 조치를 취하는 작물에 감지할만한GMO 원료가 발견되었어도 이는 NOP 기준과 규정을 위반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유기농 제품 인증 프로그램 (NOP) 시작 이래 당사는 혼합된 유전자 변형 식물 원료로 인해 농무부의 유기농 인증을 박탈당한 유기농 인증 농장을 곳도 보지 못했습니다.

몬산토는 농부의 선택과 복수의 농사법 사용을 지지합니다.

몬산토는 식량을 재배하는데좋고” “나쁜방법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몬산토는 농부들이 자신들의 니즈에 가장 맞는 생산 방법을 선택할 자유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며 관행, 유전자 변형, 유기농법 모두를 지지합니다. 모든 농사법은 상이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와 증가하는 인구 수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함께 효과적으로 실시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