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전트 오렌지 (Agent Orange)

몬산토와 에이전트 오렌지의 배경

1965년부터 1969년까지, 과거 몬산토는 전시 정부 하청업자로써 미군을 위해 에이전트 오렌지를 제조했습니다. 현재 몬산토는 2002년 별도의 독립적인 농업 회사로써 분할된 이래 계속 본 제품에 대한 책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40 , 에이전트 오렌지는 미군과 연합군의 생명을 보호하고 구하기 위해 월남전에서 고엽제로 미군이 사용한 15가지 제초제 하나였습니다. 이것은 1940년대 이후 미국에서 별도로 사용된 가지의 제초제  (2,4-D 2,4,5-T) 독특한 혼합물이었습니다. 화학물질의 용기에 그려진 오렌지색 줄무늬로 인하여 정부는 혼합물을에이전트 오렌지라고 명명했습니.

1965년부터 1969년까지 과거 몬산토는 에이전트 오렌지를 제조한 9개의 전시 정부 하청업체 하나였습니다. 에이전트 오렌지 제조 사양을 정부가 정하고 언제, 어디서 어떻게 사용되어야 하는지 결정했습니다. 에이전트 오렌지는 정부를 위해서만 생산되었고 정부만 사용했습니다.

진행중인 연구와 서비스

베트남에서 제초제로 사용된 에이전트 오렌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지금까지도 감정적인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아시아 문제 전문가인 마이클 마틴(Michael Martin)제초제가 사용되었을 당시, 미군 내에서는 베트남에서 에이전트 오렌지의 광범위한 사용이 가져올 잠재적이고 기적 환경 건강 상의 영향에 대해 고려된 것이 거의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정부는 에이전트 오렌지의 사용과 관련된 제반 사항을 포함하여 월남전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가장 많은 책임이 있습니다. 미국 법원은 과거 몬산토와 같이 정부를 위해 에이전트 오렌지를 생산한 전시 하청업체는 화학물질과 관련된 피해보상 청구에 책임이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에이전트 오렌지에 대한 연구는 년간 시행되었고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만성 질병과 에이전트 오렌지와의 인과관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개인의 건강 문제가 에이전트 오렌지로 인한 것이라는 공식적인 결정은 없었어도 몇몇 정부는 참전용사와 이들의 가족에게 일정한 의료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또한 정부와 비정부 인도주의 기관은 에이전트 오렌지 사용으로 인해 베트남에 남아있을 있는 잠재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환경 보건 서비스에 소요되는 지원금을 늘렸습니다.